글루타치온 추천 TOP 4 & 호구 안 당하고 잘 고르는 방법

2023. 9. 25. 22:30건강

반응형

 

최근 글루타치온의 효과가 인터넷상으로 퍼지면서 많은 분들이 글루타치온 제품을 찾고 계신데요. 하지만 잘 못된 제품을 선택하셔서 효과는 못 보고 돈만 날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오늘은 글루타치온 제품 잘 고르는 방법과 선정 기준에 맞는 제품 5가지를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글루타치온 고르는 방법


2. TOP 4 추천제품

 

 

글루타치온 고르는 방법

우선 제일 주요하게 봐야 되는 것은 순도입니다. 시중 글루타치온 제품은 글루 타치온 효모추출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 효모추출물의 순도가 가장 높은 것을 골라야 합니다.

 

순도 이외에도 시너지 효과를 내는 원료가 포함되어 있는지, 흡수율이 높은 필름형인지, 원산지 확인이 된 제품인지, 화학성분이 없는 제품인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순도

시중에서 광고하는 제품들을 보면 글루타치온 효모가 몇 g 들어갔다며 강조하지만, 정작 중요한 글루타치온의 순도가 얼마나 되는지 표기하지 않거나 순도가 50% 밖에 안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시중 제품들을 보면 글루타치온의 순도가 2%에서부터 98%인 제품까지 순도가 천차만별이니 순도를 꼭 확인하고 고르셔야 합니다.

 

 

흡수율이 높은 필름형

실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글루타치온은 입 즉 소화기관으로 섭취 시 생체 이용률이 10% 미만으로 감소하여 실제적으로 몸에 흡수되는 양은 굉장히 적다고 합니다.

 

따라서 위장관을 거치지 않고 입 안쪽에 부착해서 점막을 통해 바로 혈관으로 흡수되는 제품을 골라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구강용해 필름형을 골라야 합니다.

 

시너지 원료

글루타치온 대사에 필수인 성분들을 함께 섭취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필수 성분은 셀레늄, B2, B3, B6, B12가 있습니다.

 

  • 셀레늄 :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활성 산소 제거 신체 조직의 노화와 변성을 막는 성분, 산화 과정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글루토치온이 풍부해도 셀레늄이 없으면 산화 과정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 B2 : 항산화 성분으로 인한 면역력 강화 및 노화예방에 좋고 글루타치온 환원 과정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 B3 : 피부 건강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또한 글루타치온 환원 과정에 필수적입니다.
  • B6, B12 : 글루타치온 합성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결론은 글루타치온의 합성, 항산화 작용, 글루타치온의 재활 작용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위 4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화학성분이 없는지 확인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hpmc, 각종 착색료, 착향료, 감미료를 모두 사용하지 않았다는 노케스템 표기가 된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WCS 인증 제품

간혹 글루타치온 제품을 보면 싼 제품이 있는데, 원산지를 확인해 보면 값싼 저품질의 중국산 원료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 좋은 작용을 하는 성분을 높이기 위해 콩기름을 섞거나 중국산 팜유를 섞은 사례가 있었는데, 대부분이 중국산 원료 제품에서 나온 사례입니다.

 

따라서 글루타치온을 안심하고 먹기 위해서는 함량, 안정성, 성적서 진위여부 등 원료의 품질을 각 회사가 보증하는 대한민국 특허청에 등록했다는 증표인 WCS 표기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TOP 4 추천제품

1. WCS 맥스 글루타치온

WCS 맥스 글루타치온 이미지

 

뉴트리코어사의 WCS 맥스 글루타치온 제품입니다. 우선 글루타치온 효모 순도가 98%입니다. 그 외에도 WCS표기,노케스템, 시너지 원료, 구강용해 필름형 등 모든 선정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입니다.

 

 

2. 바디닥터스 스피드 글루타치온 화이트

바디닥터스 글루타치온 이미지

인도산 글루타치온 효모 추출물이 50&이상 함유되어 있고, 글루타치온 합성을 돕는 B2, B6, 셀레늄, 비타민 E, 나이아신, 비타민 C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WCS 표기가 되어있으며 흡수율이 높은 구강용해 필름형입니다.

 

 

 

3. WCS 슈퍼 글루타치온

슈퍼 글루타치온 이미지

닥터린 사의 슈퍼 글루타치온입니다. 50%의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 순도를 가지고 있으며, WCS 표기와, 글루타치온 합성을 도와줄 비타민 B2, 비타민 B6, 비타민 C, 비타민 E가 첨가되어 있습니다. 또한 흡수율이 높은 구강용해 필름형입니다.

 

 

4.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다이렉트 5X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이미지

여에스더사의 글루타치온 다이렉트 5X 제품입니다. 네덜란드 산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이 75%이상 함유되어 있고, 글루타치온 합성을 돕는 비타민E, 비타민 C, 밀크씨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흡수율이 높은 구강용해 필름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