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베스트셀러 무료로 읽는 방법 공개!!(불법 아닙니다)

2023. 11. 26. 21:38복지

반응형

오늘은 교보문고 베스트셀러를 한 달에 3권씩 무료로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목에 써놓았다시피 당연히 불법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거두절미하고 말씀드리면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전자도서관을 통해 베스트셀러를 무료로 읽을 수 있는데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대표이미지 및 소개글

 

목차

1.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전자도서관이란?


2. 이용방법


3. 지원기간


4. 신청기간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전자도서관이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로 소상공인에 적합한 포스트 코로나, 4차 산업혁명, 미래경영, 비즈니스, 역사, 철학 등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를 선정하여 북러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권수 : 매월 ID 당 전자책 3권 / 오디오북 1권 = 총 4권

대출기간 : 14일 (대출기간이 지나면 자동 반납)

※매월 예산 소진 시 전자책 대출이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다음 달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산 소진 공지
예산 소진 공지

위 사진은 11월달에 공지된 것으로 예산이 소진되어 대출이 불가능하며 12월부터 이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매월 초부터 부지런히 대출해서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이용 방법

1.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회원가입

https://edu.sbiz.or.kr/edu/main/main.do

 

지식배움터 - 소상공인평생교육

소상공인 무료 온라인, 오프라인 평생학습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edu.sbiz.or.kr

 

위 링크로 들어가 우측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 예시
회원가입 예시

 

2. 온라인 교육 이수

교육 이수라고 해서 귀찮아 하실 필요 없습니다. 20~30분 정도 되는 1회 분량의 영상을 보지 않고 틀어놓기만 하면 이수가 됩니다. 물론 테스트도 없습니다.

 

온라인 교육 위치

메인화면에서 온라인교육을 누릅니다.

 

온라인 교육 목록
온라인 교육 목록

왼쪽 온라인 교육 목록 중 패키지 교육, 개별 교육, 특화 교육 중 원하는 카테고리의 교육을 하나만 이수하시면 됩니다.

 

3. 전자도서관 신청

전자도서관 신청 방법
전자도서관 신청 방법

온라인교육을 이수하신 후 전자도서관 카테고리를 클릭하시고 전자도서관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전자도서관에서 사용할 패스워드를 설정하게 됩니다. 신청과정을 완료하시면 그 이후에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도서관 이미지
전자도서관 이미지

 

 

모바일로 이용하는 방법

위 과정처럼 pc에서 전자도서관을 신청하고 전자도서관에 로그인 1회 이상 하고 나면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어플을 다운 받아 모바일로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저도 이번 11월달에 이 같은 방법을 알게되어 전자도서관 신청 후 이용해보려 했으나 아쉽게도 예산이 소진되어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12월 1일 되자마자 첫번째권을 대출하고 적어도 3주 안에는 3권을 모두 대출해야지 예산이 소진되기 전에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